영원한 도움의 성모님

1
하느님의 어머니
'하느님의 어머니'라는 칭호가 그리스어 약어로 성화 좌우 윗단에 쓰여 있습니다.
2
머리 위 별
성모님 머리 위에 그려진 별은 캄캄한 바다 같은 삶에서 길을 잃은 우리에게 그리스도의 빛을 비추어 줍니다.
3
성모님의 눈
성모님의 애정어린 눈은 어린 예수님이 아니라 언제나 우리를 향해 있으며 영원으로 열려있습니다.
4
황금색
황금색 배경은 천국과 영원을 상징하며, 성모님과 예수님의 옷을 장식한 황금색은 부활의 기쁨을 표현합니다.
5
오른쪽 천사
천사 위에는 '가브리엘 대천사'라는 그리스어 약어가 쓰여 있습니다. 가브리엘 대천사는 그리스도를 매단 십자가와 그분의 손과 발을 뚫은 못을 들고 있습니다.
6
왼쪽 천사
천사 위에는 '미카엘 대천사'라는 그리스어 약어가 쓰여 있습니다. '미카엘 대천사'는 십자가에 못박힌 그리스도를 찌른 창과 쓸개즙이 담긴 그릇, 해면을 매단 장대를 들고 있습니다.
7
예수님
예수님의 왼쪽에 '예수 그리스도'라는 그리스어 약어가 쓰여 있습니다.
8
예수님의 신발
어머니의 품에 달려들며 벗겨진 예수님의 신발은 어머니의 도움을 청하는 하느님 자녀들의 긴급한 상황을 나타냅니다.
9
오른손
어린 예수님이 두 손으로 꼭 잡은 성모님의 오른손은 마리아가 은총의 전달자임을 알려줍니다.
10
왼손
수난의 도구들을 보고 겁에 질린 어린 예수님을 받쳐 안은 성모님의 왼손은 마리아가 위로자임을 드러냅니다.
11
붉은 옷
성모님의 붉은색 옷은 팔레스티나 처녀들이 입던 것으로 마리아의 동정성을 의미합니다.
12
감청색 옷
성모님의 감청색 옷은 팔레스티나 어머니들이 입던 것으로 마리아가 우리 어머니임을 뜻합니다.